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8년08월19일 20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기업의 소비자상담실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?

  • ①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접점부서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.
  • ② 기업에서 소비자상담실의 역할은 축소되고 있는 추세이다.
  • ③ 기업에서 소비자상담실은 비용을 발생시키는 부서이지 수익창출부서는 아니다.
  • ④ 기업의 소비자상담은 오프라인을 통한 활동만으로도 충분하다.
(정답률: 63%)

문제 해설

고객만족경영을 위한 접점부서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. 이유는 소비자상담실은 고객과 기업 간의 소통창구로서 고객의 불만이나 문제를 해결하고,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제품 및 서비스 개선에 반영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이다. 이는 기업의 이미지 향상과 장기적인 수익 창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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